dev_eun

[Python] 토익 티켓팅 매크로 제작기 ③ 본문

개발일지/토이프로젝트

[Python] 토익 티켓팅 매크로 제작기 ③

_eun 2020. 5. 18. 13:21

나는 로그인하고 접수하는 창까지 들어간 후에 while을 사용하여 자리가 날 때까지 계속 돌렸다.
그리고 접수에 성공하게 되면

bot.sendMessage(chat_id=settings.chatID_ES, text="ticketing success")

예외가 발생하게 되면

bot.sendMessage(chat_id=settings.chatID_ES, text="except catch")

를 넣어 텔레그램으로 메시지가 오게 하였다.

그리고 접수가 끝나게 되면 마지막에 꼭 driver.quit()을 해주어야 한다. 안그러면 드라이버 프로세스가 죽지 않고 계속 돌아가고 있다.

driver.quit()
bot.sendMessage(chat_id=settings.chatID_ES, text="finish")

결과적으로 티켓팅에는 성공했다. 그런데 매크로가 접수한 게 아니다.
갑자기 텔레그램으로 expect catch 메세지가 연속으로 오길래 뭐지 싶어 토익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확인해보니 그 날 토익에서 남아 있던 자리를 한 번에 풀었는지 접수할 수 있는 고사장이 엄청 많았다. 그리고 언니가 이미 같은 날짜에서 대전 접수장으로 시험 접수를 해놓아서 중복 접수가 안된다는 알림창이 떴다. 이거 때문에 에러가 나서 서버에서 돌리던 파이썬을 끄고 언니의 대전 시험을 취소하고 서울로 예매해줬다.
나의 매크로가 완벽하게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덕분에 자리를 놓치지 않고 시험 전 날 이 시국에 대전까지 가서 하룻밤을 자야할 뻔 했던 언니를 구해줬다. 덕분에 언니한테 용돈도 받았다. 돈을 원한 건 아니었지만, 파이썬과 aws 공부도 하고 꽤 재밌는 프로젝트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