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_eun

[Python] 토익 티켓팅 매크로 제작기 ⓪ 본문

개발일지/토이프로젝트

[Python] 토익 티켓팅 매크로 제작기 ⓪

_eun 2020. 5. 17. 22:01

코로나19 덕분에 토익이 3-4월에 대거 취소되었다.

그 후로 YBM 측에서 시험을 강행하겠다는 공지가 올라왔고, 진행 예정인 시험의 표가 모두 매진되었다.

그리고 언니가 마스크를 대량 구매했는데 나한테 조금 주겠다며 우리 집에 놀러왔었다.

얘기를 하다보니 언니의 승진 이야기가 나왔다. 승진을 하려면 토익 점수가 있어야 하는데 서울에 자리가 없어서 대전까지 시험을 보러 간다는 것이다. 나는 이 시국에 대전..?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토익 시험 접수를 보면 가끔씩 자리가 하나씩 나올 때가 있다. 그걸 빨리 잡으면 되는데 많은 사람이 대기를 하고 있는지 그거 잡기가 되게 힘들다. 무슨 수강신청도 아니고...

그래서 결국 토익 시험 접수를 하는 매크로를 만들기로 했다.

결제까지 할 수가 없어서 YBM 교육상품권을 구입했다. 이 상품권으로 포인트를 충전해 놓은 후에 자리가 나면 바로 잡아서 포인트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728x90